▲ 참석자들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공주소방서의용소방대연합회 제11대 박건수 회장 이임, 제12대 회장 류석만 회장 취임식이 22일 오후 5시 30분 백제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식전행사에서는 신관동과 웅진동사무소의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사랑의 쌀독에 10kg 100포(현 시가 240만원)를 기탁했다.

그리고 가정폭력 가정보호시설인 ‘새움터’ 에도 백미 10kg 50포, 관내 화재피해 가족을 돕기를 위해 백미 10kg 230포를 공주소방서에 기탁했다.

이 자리에는 오시덕 공주시장을 비롯한 정진석 국회의원, 윤홍중 공주시의회의장, 윤석우 충남도의장, 조길행 도의원, 공주시의원, 오영환 공주소방서장, 안병근 공주교대총장, 유영덕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민주식 농협중앙회공주시지부장, 김남표 한국농어촌공사 공주세종대전지사장, 최창석 공주문화원장, 김생연 공주산림조합장, 한용덕 우성농협조합장, 이경호 충남도의용소방연합회장, 조동헌 공주소방서발전위원회장, 김동하 공주소방서화재예방홍보위원회장 그리고 전직 회장과 읍면동의용소방대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박건수 이임회장에게 공주소방서장, 공주시장의 공로패와 정진석 국회의원 표창장, 연합회 재직기념패와 기념품이 전달됐다.

▲ 박건수 이임회장이 이임사를 하고 있다.

박건수 회장은 이날 이임사를 통해 “지난 짧은 임기동안 공주소방서의용소방대연합회장직에 몸담으며 의용봉공정신으로 시민들 곁에서 봉사할 수 있어 늘 기쁘게 생활했다”며 “또한 우리 공주지역의 안전을 위해 조금이나마 봉사할 수 있다는 것이 무척 행복했었다” 고 말했다.

▲ 류석만 취임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류석만 취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공주지역의 파수꾼, 각종재난으로부터의 지킴이 역할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무거운 짐을 지고 이 자리에 섰다.” 며 “우리 의용소방인은 소방안전 함양에 더욱 노력을 경주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안전한 지역사회 건설을 위해 소방서와 상시 신속한 협조체계를 이뤄 사전 재난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시민을 위한 대민서비스, 지역소외계층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할 것”을 약속했다.

▲ 오영환 공주소방서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오영환 공주소방서장은 격려사를 통해 “명예롭게 퇴임하는 박건수 연합회장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제12대 회장에 취임한 류석만 회장에게는 ”더욱 발전하는 공주소방서의용소방대가 되도록 소통과 화합에 힘쓰고 지역사회 안전 활동에도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오시덕 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오시덕 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공주의용소방대원들의 봉사활동은 시민을 행복하게 만든다” 며 “시민을 대신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오는 제63회 백제문화제는 의용소방대원의 봉사활동이 없으면 잘 되지 않을 것”이라며 “봉사활동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 정진석 국회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정진석 국회의원은 “박건수 이임회장의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하고, 앞으로 행운의 여정이 함께 하시길 바란다”며 “류석만 취임회장은 늘 언론인으로 공주시민과 친숙하게 소통하고, 의용소방대활동에 함께 해 온 분으로, 의용소방대에 발전에 큰 보람과 기여를 남기기 바란다”고 밝혔다.

▲ 윤석우 충남도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윤석우 충남도의장은 “세상에서 찾아볼 수 있는 유일한 만족의 길이 바로 봉사” 라며 “봉사의 참 의미를 깨닫고 바쁜 생업에도 불구하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우리 주변곳곳에서 활동하는 공주의용소방대원들이 고맙고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 윤홍중 시의회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윤홍중 공주시의회의장은 “시민의 귀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식후 행사가 있었으며, 오영환 공주소방서장이 웅진실버악단과 함께 색소폰, 아코디언, 전자 오르겐 공연을 펼치고, 이‧취임식을 축하했다.

오시덕 시장 또한 무대에 올라 축가를 불러 공주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고마운 마음을 표했다.

▲ 이창선 파워뉴스 대표가 식전공연으로 마술쇼 공연을 하고 있다.
▲ 한종동 공주시립합창단원이 축가를 부르고 있다.
▲ 한종동 공주시립합창단원이 축가를 부르고 있다.
▲ 류석만 취임회장이 최위호 웅진동장에게 백미 50포를 기탁하고 있다.
▲ 류석만 취임회장이 김영신 신관동장에게 백미 50포를 기탁하고 있다.
▲ 류석만 취임회장이 새움터 윤경애 원장에게 백미 50포를 기탁하고 있다.
▲ 류석만 취임회장이 오영환 공주소방서장에게 백미230포를 기탁하고 있다.
▲ kbs 성우가 내외빈을 소개하고 있다.
▲ 오영환 공주소방서장이 박건수 이임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오시덕 시장이 박건수 이임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정진석 국회의원이 박건수 이임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공주의용소방연합회기 인계, 인수를 하고 있다.
▲ 류석만 취임회장에게 추대패 전달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조길행 충남도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 이경호 충남도의용소방대연합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내외빈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공주의용소방대 읍면지대장과 기념사진
▲ 웅진실버악단이 공연을 펼치고 있다.
▲ 오시덕 시장이 축가를 부르고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