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명석 세종교육연구소장

세종교육연구소(소장, 송명석 박사)와 체질라이프스타일연구소, 향기드림은 공동으로 ‘체질을 알면 미래가 보인다 <알파고를 이길 유전자 맞춤형 진로코칭>’라는 주제가 있는 진로 콘서트를 오는 6월 29일 오후 7시 세종시 종촌동 복합커뮤니센터 4층 문화교실-1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교육 패러다임의 대 변화를 모색하는 이번 진로 콘서트는 신미경 향기드림 상임대표의 개회 인사를 시작으로 콘서트 좌장인 세종교육연구소장 송명석 박사가 콘서트 기조발제를 하고, 이어서 체질라이프스타일연구소장인 임동구 박사님의 특강이 실시될 예정이다.

기하급수적 기술사회와 공유경제 사회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리 교육의 패러다임도 크게 바뀌고 있다.

인공지능 알파고의 등장은 기존의 지식 구조로는 더 이상 변화와 혁신의 미래사회에서 생존할 수 없다는 분명한 명제를 우리에게 제시했다.

따라서 이제는 학생의 성적보다는 유전과 체질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맞춤형 진로 코칭으로 우리 교육의 방향을 이끌어 가야 할 때가 왔다.

이런 취지를 살려 세종교육연구소에서는 진로 콘서트를 통해 우리나라 진로 교육의 현실을 진단하고, 문제를 찾아 그 해결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제1주제는 ‘체질을 알면 미래가 보인다’, 제2주제는 ‘알파고를 이길 유전자 맞춤형 진로 코칭’으로 나뉘어 교육 패러다임의 대변화를 모색할 이번 진로 콘서트에서는 많은 학생 ,학부모, 교사와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우리교육의 문제점과 그 대안에 대하여 열띤 토론과 협의가 이뤄질 전망이다.

(문의, 세종교육연구소 / 사무처:044-863-1742/ 010-5456-8213)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